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대구의료원에 의료용 방호복 8천 벌 지원

가 -가 +

박성원 기자
기사입력 2020-04-06 [18:10]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본부장 류현희)는 6일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애쓰고 있는 대구의료원 의료진을 위해 의료용 방호복 8천 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굿네이버스_대구경북본부,_대구의료원에_의료진을_위한_의료방호복_8천_벌_지원하는 모습  ©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

 

이번에 전달한 의료용 방호복은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진들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착용하는 필수적인 개인 보호 장비이다. 대구 지역은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으로, 방호복 지원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방호복과 함께 의료진을 위한 간식도 지원됐다.

 

류현희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은“코로나19의 최전방에서 감염의 위협을 무릅쓰고 일하고 있는 의료진들에 대해 다시 한번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뿐만 아니라 확진자가 가장 많은 대구 지역의 의료진들이 많이 지쳐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어려울 때일수록 모두가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해 나가길 바라며,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도 지역사회에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아동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상헌 대구의료원 총무팀장은 “의료방호복이 부족한 상황에서 따뜻한 간식과 함께 의료용 방호복을 지원해준 굿네이버스에 감사하다.”라며 “지원받은 방호복으로 의료 인력들이 마음 편히 진료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전국의 복지 사각지대 아동을 대상으로 긴급구호를 통해 총 3단계에 걸쳐 ▲ 코로나19 예방 지원 ▲저소득 가정 생계 지원 ▲심리 사회적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지원 현황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원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