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4-10 [12:14]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유관기관 경제단체,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이하, IT포털 시스템)’중간보고회를 개최 했다고 10일 밝혔다.

 

▲ 구미시,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구미시

 

IT포털 시스템은 제조 중소기업의 혁신적 성장지원을 위한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기업지원 온·오프라인 창구 일원화 및 원스톱 지원을 위한「통합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핵심 사업이다.

 

주요내용으로는기업지원 포털(홈페이지)의 콘텐츠를 기업지원/투자유치/미래산업/기업소통/기업민원의 5개 항목별로 구성하였고특히, 기업지원 항목에는 부처·부서별 흩어진 기업지원 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기업은 일일이 사업을 찾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또한, 공무원이 중소기업에 문자 발송, SNS 게시 등 원스톱으로 홍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며, 기업은 구미시가 시행하는 자금, 마케팅, 기술지원 등 각종 사업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진행사항을 문자로 받을 수 있다.

 

한편, IT포털 시스템 구축용역은 구미시가 지난해 11월 28일 ㈜웨이버스를사업자로 선정하고,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회의, 기업지원 분야별 콘텐츠 확보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추진단 구성·운영 등 혁신적인 기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극복 이후 산업 및 행정영역에 다가올 큰 변화를 대비하고 업무와 소통의 효율성을 높여 기업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시스템의 역할을 강조하고,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