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녹색환경도시 지속가능한 환경정책 추진 박차

‘미래의 삶이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포항’ 실현 위한 이행과제 모색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5-28 [17:01]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경북 포항시는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포항시지속가능발전 환경보전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이행과제 점검과 의견 수렴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에 의한 환경정책 방향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 포항시가 지속가능발전 환경보전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날 위원장인 황석환 포스텍 교수를 비롯해 위원 및 부서장, POSCO 관계자 등 27명이 참석해 포항시지속가능발전 추진상황과 환경보전 분야의 이행과제에 대해 토의했다.

 

특히 POSCO 미세먼지 저감사업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상생 협력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방안 마련도 논의했다.

 

또한 위원회의는 환경보전, 경제발전, 사회통합 3개 분야의 분과위원회와 전문가 및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해 포항시의 지속가능발전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과 세부 이행계획을 확정하고 하반기에는 추진상황 점검 및 평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포항시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은 UN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의 글로벌 의제인 인류의 보편적 발전과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로 포용사회 구현, 환경보전, 경제성장, 남북간 평화, 지구촌협력 등의 특성을 담은 포항형 지속가능발전목표(P-SDGs) 수립을 통해 ‘미래의 삶이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포항’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환경보전, 경제발전, 사회통합 분야의 3가지 목표, 12가지 세부목표와 33개의 전략을 기반으로 91개의 이행과제와 지표로 이뤄졌다.

 

포항시 정영화 환경녹지국장은 “국․내외적으로 환경과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급격한 산업화로 발생하는 부작용 해소와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 도시로 나가기 위해 환경보전, 경제발전, 사회통합이 균형을 이루는 미래의 삶이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포항을 위해 평가와 환류를 통해 가치 공유와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