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한국 성인교육의 발전방향을 모색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5-29 [15:35]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한국평생교육융합학회(학회장 김문섭)와 공동으로 지난 22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 레이디스 홀에서 ‘한국 성인교육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김문섭 학장  © 대구한의대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한국 성인교육의 현황을 살펴보고 효과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진행되었으며 또한, 성인교육 관련 전문가, 정책입안자들의 학술연구, 정책소개 등을 통해 대학의 성인교육 역할과 기능을 정립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기조강연은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이 “대학의 미래와 성인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서 진행된 주제발표는 세션을 나누어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서동균 한국평생교육연합회 이사장이 평생교육의 학점은행제도를 통한 성인학습자들의 동향, ▲두번째 세션에서는 고성진 육군3사관학교 중령이 평생교육 관점에서 본 입대장병의 학업중단 문제 해소를 위한 군의 역할, ▲세번째 세션에서는 김은준 대전보건대학교 교수가 언론보도에 나타난 평생교육 담론의 특성: 최근 5년 간 종합일간지와 TV뉴스를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종합토론은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을 좌장으로 하여 각 세션 발표자·토론자·내빈들이 함께 참석해 기조강연과 주제발표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한국의 성인교육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으며, 정부와 지차체에서도 관심이 대단히 높다.”라고 언급하면서 “대학도 성인학습자들을 받아들이고 있는 상황에서 성인 교육의 효과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한국평생교육연합회(이사장 서동균)와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