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대, 청년예비창업가육성사업 개강식 개최

가 -가 +

김가이 기자
기사입력 2020-06-03 [10:33]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선린대학교(총장 김영문) 산학협력단은 지난달 29일 오전 11시 30분 만나관 2층 취업창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김영문 총장, 정년구 산학협력단장과 창업자 20팀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포항시 청년예비창업가육성사업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만 39세 이하의 포항시 거주 청년들 중 기술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예비창업자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창업아이템을 발굴·육성하여 청년실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포항시로부터 청년예비창업가육성사업 위탁받아 오는 12월 31일까지 선린대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 청년예비창업가육성사업 개강식 모습  © 선린대학교 제공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이 선발됐으며 이들 예비창업자들은 사업기간 동안 본인들의 창업아이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김영문 총장은 “새로운 도전을 선택한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기대하며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8년 연속으로 이 사업을 위탁 받은 선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창업자들에게 창업공간과 공용 사무기기를 제공하고, 창업전문교육 및 창업전문가의 멘토링 등 창업지원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가이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선린대, 창업, 취업,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