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홍보 캠페인 실시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6-05 [13:14]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지난 4일 동대구역에서 국가 정보화 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공동으로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 홍보 캠페인  © 대구도시철도

 

이번 캠페인에는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가해 도시철도 이용객들에게 공공 정보제공 통합창구인‘공공데이터 포털’활용에 대해 홍보했다.

 

공공데이터 포털에서는 행정․안전․생활정보 등 국민 실생활과 밀접히 관련된 공공데이터를 시민 누구나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 공공데이터란 공공기관이 생성‧보유하고 있는 전자적 방식의 정보를 말하며, 이를 민간에 개방함으로써 국민 삶의 제고와 신산업,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대표적 사례로는 코로나19 관련 공적마스크 재고현황 정보를 국민들에게 알려주는 마스크 앱 개발을 들 수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공사에서도 도시철도 열차운행정보, 공기질 측정정보 등 국민의 삶과 관련된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며“앞으로도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방안을 마련해 시민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공공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