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배향선 의원,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 '최우수'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7-08 [16:30]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경산시의회 배향선 의원이 ‘대구의정참여센터’ 와 ‘오마이뉴스’ 공동 주관한 ‘대구·경북 의원정책대상’ 에서 최우수상 수상했다.

 

▲ 2020 대구경북의원정책대상(배향선 경산시의원)  © 배향선 의원

 

배향선 의원은 이번 공모에서 조례, 질의 및 5분 발언을 통해 실제 지역주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이나 실현 및 적용 여부 등 시민의 건강과 보건의 정보 및 의사소통의 채널인 ‘보건소 홈페이지의 전면 재구축과 전문인력의 효율적인 배치·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은 코로나 19로 인해  공식 시상식 대신 대구의정참여센터 백경록 운영위원장이 8일 경산시 의회를 방문해 상패와 천연기념물 제1호 ‘대구 도동 측백나무’의 후계목을 함께 전달했다.

 

이번 공모전은 대구·경북지역의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실제 의정활동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 영향을 얼마나 끼쳤는지, 행정의 주체와의 논의, 대안 제시를 통해서 해당부서가 예산을 편성하고, 잘못된 점을 찾아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한 노력들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했다.

 

심사는 20세의 NGO 활동가에서부터 변호사, 행정전문가, 인권전문가, 시민단체 관계자, 언론인 등이 참여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