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평생학습도시 울진 청사진 구체화

가 -가 +

박영재 기자
기사입력 2020-08-07 [16:30]

【브레이크뉴스 울진】박영재 기자=울진군(군수 전찬걸)은 7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울진군 평생교육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울진군 제공


울진군에 따르면 이날 중간보고회는 울진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 용역수행기관인 (사)지방행정발전연구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금까지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해 필수 반영되어야할사항을 면밀히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번연구용역은 울진군을 평생학습도시로 탈바꿈시키기 위해2020년부터 2024년까지 5년간의 체계적인 발전계획 수립과 비전및 방향 제시를 목적으로실시되었다. 또한 군은 이번 연구를 통해 지역 평생교육 기반 마련 및 인프라구축, 지역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 발굴, 군민 맞춤형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등미래지향적인 전략과제를 모색하여“평생학습도시 울진”의 청사진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교육의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면서,“이번 중장기 발전계획을 연차별·단계별로 좀 더세밀하게검토하여 연구결과를 토대로 우리군이 평생학습도시로발전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영재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