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지역 특산물 활용한 먹거리 개발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9-16 [17:00]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은 16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주왕산자두법인 임원,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두를 활용한 디저트 및 비빔소스 개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청송군, 청송자두 활용한 디저트 및 비빔소스 개발 중간보고회 개최  © 청송군

 

이번 평가회에서는 저품위 자두를 활용한 가공품 개발 중간 결과를 발표하고, 자두비빔장 등 소스 2종과 자두타르트, 자두크림치즈 등 디저트 4종을 선보였다.

 

품평회 참석자들은 각종 자두 가공품을 맛보면서 식미평가,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으며, 특히 자두 비빔장을 첨가한 비빔국수와자두크림치즈가 곁들여진 타르트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청송자두명품화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두 가공품 개발 사업은 한국외식창업개발원과 용역계약을 체결하여 자두 가공품을 개발 중에 있으며, 최종 평가회를 거쳐 가공품에 대한 정형화된표준 제조법을 사업 현장에 기술 이전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자두 가공품 개발을 통해 청송자두의 명성이한 단계 더 높아지고 농가 소득도 증대될 것”이라며 “자두 가공품이 청송만의 지역 음식으로 자리매김하여 청송의 주요 먹거리 관광자원으로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