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중기청, 전통시장 활성화 홍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9-16 [17:46]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 이하 대구경북중기청)은 16일 대구시상인연합회 상인회관에서 TBN대구교통방송(사장 강석원), 대구광역시상인연합회(회장 김영오)와 함께 지역 전통시장 홍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TBN대구교통방송이 지역 전통시장을 응원하기 위한 ”시장가요“ 제작·홍보 제안에 대해 대구․경북중기청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약속하였고, 대구시 상인연합회도 협약의 취지에 공감하여동참하게 됐다.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지역내 전통시장 4개에 대해각 시장특색을 담은 ‘시장가요’를 제작하여 TBN대구교통방송을 통해 1일 5회, 월 100회씩을 연말까지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제작은 청취자들의 문자메시지 취합 후 작사, 전문가 작곡등의 제작과정 방송(매주 금요일)을 거쳐 매월 1회(마지막 주 수요일)방송 송출하며, 이때 MC 2명-LTE 현장연결 ‘시장가요’ 슬로건으로이원생방송(53분)하여 시장특산품 소개(상인 및 상인회장), 시장손님 인터뷰등 현장 홍보 활동 및 시장가요 제작 뒷이야기를 방송할 예정이다.

 

특히, 대구시상인연합회가 동 협약에 참여함으로써, 홍보대상 시장 선정 및 특색을 잘 살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적극적인 홍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한식 대구․경북중기청장은 “전통시장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준 TBN대구교통방송에 감사드리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이 조기에 피해를 극복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시장을 찾음으로써 매출증대에 기여하기를바란다”며소감을 밝혔다.

 

TBN대구교통방송 강석원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통시장에 대한 홍보방송을 확대하여, 대구 시민들이 시장을 더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따뜻한 방송을 제작 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TBN대구교통방송은 향후에도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구․경북중기청과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그리고, 대구시상인연합회 김영오 회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지원에 대해 감사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가 조기 극복되어 전통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향후에도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구․경북중기청, TBN대구교통방송, 대구시상인연합회는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