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권리증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9-16 [17:44]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소장 정인숙),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문희영)은 경상북도사회복지관협회(회장 김영조), 경상북도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 오경윤) , 경북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흔성) 와 16일 경북아동옹호센터에서 경상북도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유관기관 협약식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 날 협약식에서 5개 기관 대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한 아동복지사업추진에 공감하고 아동권리협약에 기반한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아동친화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또한 사업수행의 전 과정에서 아동보호정책(아동의 권리를 최우선으로 하여 아동이 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의 준수하며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기본 원칙에도 동의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어려움에 처한 아동 및 가족의 경제적 지원 및 아동 친화적 환경개선을 위하여 협력하고 각 유관기관은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하기 위해 지역 내 사업기관에 재단의 사업을 안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공조할 계획이다. 한편,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한 인식 및 제도개선을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정인숙 소장은 “금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아동친화적인 환경조성을 통해 아동의 권리가 보호, 존중, 실현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소감을 밝혔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