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추석 연휴 주차장 654개소 무료 개방

공영주차장 및 공공기관 부설주차장 무료

가 -가 +

이성현 기자
기사입력 2020-09-22 [16:52]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대구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와 주차관리인과 이용객의 대민접촉을 차단하고, 귀성객에게편의를 제공하고자 시와 구·군 공영주차장 및 공공기관 부설주차장을 연휴기간동안 무료 개방한다고 22일 밝혔다.

 

▲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84개소(8,542면)는 명절 장보기를 지원하기 위해 29일부터 개방하고, 구·군 공영주차장 및 공공기관 부설주차장은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개방한다. 명절 연휴기간 중 무료개방하는 전체 주차장은 654개소 35,269면이고,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는 추석 제수용품 구입 등을 위해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교통소통및 보행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한시적으로 시장 주변도로의 주차를 허용하되, 이중주차, 버스정류장, 소방시설 및 횡단보도 주변 불법 주·정차에 대해서는 경찰과 구·군 합동으로 집중순찰을 통해 계도와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정희 대구시 교통국장은 “추석 연휴기간 중 주차장 개방은 귀성객 편의 증진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조치다. 추석 연휴 동안 한 건의 사고도 없이 안전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