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미래신산업 주도권 확보 가속화,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선도 도시로의 도약

가 -가 +

오주호 기자
기사입력 2020-09-27 [15:50]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지난 25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위기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현안․공약․핵심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과 포항형 뉴딜 시책 추진을 위한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 이강덕 포항시장이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2021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는 일자리경제실, 포항테크노파크,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을 시작으로 총 6개 그룹으로 나눠 다음 달 28일까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참석 대상을 최소화하고 부서 간 업무 공유와 협업을 위해 실시간으로 영상중계로 진행된다.

 

이날 보고회에서 올해 성과를 돌아보고 2021년 각 부서가 계획한 주요 중점 추진업무와 한국판 뉴딜과 연계한 포항형 뉴딜 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업무계획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래신산업에 대해 강력한 추진동력을 이어나가 산업혁신을 가속화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와 더불어 시민이 체감하는 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등 체감 행정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배터리․바이오․수소 등 우위를 점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주도권 확보 가속화를 강조”하며 “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기업투자유치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업무계획을 지속 보강해서 실제 내년도 업무추진의 방향이 되고 성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주호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All rights reserved.